본문 바로가기
먹자(디저트)

영종도 구읍뱃터 추천 디저트 달임빵 리뷰

by 먹짜고 2024.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먹짜고입니다:D

저는 머리를 식히러 영종도를 종종 가는데 영종도를 드라이브하다 서쪽인 을왕리나 마시안 해변을 가거나 

그 아래쪽인 무의도에 가서 맛있는 쌈밥을 먹고 하나개 해수욕장을 가거나

혹은 영종도의 동쪽에 위치한

구읍뱃터를 가곤 합니다. 

구읍뱃터에 가면 어시장과 함께 먹거리들이 있는데 오랜만에 갔더니 

 

'달임빵' 가게가 새로 오픈했더라고요!

 

처음 들어보는 이름 달임빵이 어떤 빵인지 같이 한 번 알아볼까요?!

 

1. 달임빵 가게 인테리어 

 

인테리어를 보아하니 옆옆집인 자연도 소금빵에서 같이 하는 빵집 같았어요.

포장해 주시는 분의 작업복도 자연도 소금빵 가게와 엄청 비슷하구요~ (똑같을 수도!)

 

그. 런. 데. 

정보를 찾아보니!! 

OH MY GOD!!

 

이 건물이 5층 바다 앞 테라스가 있는 베이커리 카페가 있는 건물이거든요

 

인스타를 가보니

5층 '바다앞테라스'

4층 '바다앞테이블'

2층 '바다앞농장'

1층 '바다앞꼬막집' & '바다앞라면집'&'자연도소금빵' 그리고 '달임빵' 도 추가되어 있던데...

 

같은 사업체인가 봐요 -0-

 

주말이 되면 이 건물에 사람이 아주 바글바글 해서 바다앞테라스나 다 못 가봤거든요.

 

언젠가 평일에 한 번 들러봐야겠어요~

 

 

자자, 다시 인테리어 이야기를 해보자면!

 

장독대와 볏짚 그리고 나무들의 조화가 옛 시절을 떠올리게 하고 

뭔가 포근, 푸근하면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인테리어였어요.

특히 달임빵이라고 적혀 있는 천장에 매달려 있는 큰 통이 눈길을 확 끌고

다른 시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인상적이었어요!

 

2층은 빵을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가보지 못하고 와서 아쉽네요.

 

2. 달임빵의 생김새

달임빵은 요렇게 동그랗고 윗 면이 아랫면 보다 살짝 좁은 형태였어요.

겉면을 보니 살짝 카라멜라이징 되어 있는 느낌이어서 조금 딱딱하려나?

싶으면서도 카스테라와 맛이 비슷하지 않을까? 하며 맛을 유추해 보기도 하며

6개들이 한 세트가 포장되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3. 달임빵 포장

6개 들이 달임빵은 이렇게 선물 받듯이 곱게 포장으로 나왔어요!

한지 같은 종이와 노끈 그리고 궁서체의 감성이 또 옛 어느 조선시대로 

저를 보내 버리더라고요.

 

덩달아 기분도 좋아지면서 SNS 갬성도 지대로닷!

 

 

 

4. 달임빵의 재료와 맛

ㅇㅎㅎ 포커스가 저 귀요미에게 가버렸네요!ㅋㅋ

 

달임빵의 재료

 

유기농밀

AOP 최초 인증 버터

동물복지란

유기농 사탕수수

 

재료 소개만 봐도 재료 하나하나에 신경을 쓴 느낌이고

설탕 대신 사탕수수가 들어가 있다고 하니 뭔가...

덜 죄책감을 느끼게 하는....ㅇㅎㅎ

 

종이 포장을 걷어내면 이런 모습이에요.

종이 접시 위에 또 한지 같은 종이 그리고 귀여운 달임빵들~

 

제가 먹으면서 속을 갈라서 안 찍었더라고요 T^T

우힝... 

 

 

자 이 달임빵의 맛은!

 

겉바속촉! 

겉에 설탕 같은 것들을 토치로 살짝 구운 느낌이었는데

이 식감이 다른 빵에서 접하지 못했던 살짝 딱딱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었어요.

바사스삭함이 깨물어지다 이내 들어오는 촉촉함과 부드러움~

맛은.. 카스테라보다는 좀 더 밀도 있게 촉촉한.. 카스테라와 치즈케이크의 중간정도?

느낌이었어요.

이가 약한 아부지 드시기 너무 좋은 빵입니다 ㅋㅋ

 

 

 

5. 달임빵 가격

달임빵의 가격은?!

 

한 세트에 여섯 개

 

13,000원 

 

입니다.

 

자연도 소금빵과 달임빵의 아쉬운 점은...

낱개 판매를 하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그냥 하나씩만 먹고 싶은데.. 

6개를 꼭 사야 한다니..

낱개로도 판매하면 영종도 갈 때마다 

하나씩 사 먹을 텐데 

이번에 먹고는..  아 한 번이면 되었다..라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ㅎㅎ

 

 

6. 달임빵 매장 정보

 

주소 - 인천 중구 은하수로 10 더테라스프라자 101-102호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전화번호 - 032-746-0180

포장 가능 / 반려동물 동반 가능 / 출입구 휠체어 이용 가능 / 주차 불가(인근 무료 공영 주차장 이용)

SNS - https://www.instagram.com/terrace.in.seaside/

 

7. 달임빵 총평 리뷰 

- SNS에서 인기 좋을 인테리어, 포장 굿굿

- 낱개 판매 되지 않는 아쉬움

- 새로운 식감과 겉바속촉의 조화로운 조화 

- 치아 불편한 분들에게도 좋은 간식

- 맛있는 디저트 빵 

- 지인들에게도 추천할 만 하지만 기대가 크면 X

- 감성도 함께 먹는 기분

- 2층에서 먹으면 바다뷰와 함께 좋을 것 같음

- 낱개 판매가 되면 갈 때마다 사 먹을 텐데.. 그게 아니라서 이번 한 번으로 끝날 것 같음

 

 

 

 

 

 

 

반응형